• E-2 투자비자 동영상

동영상 본문내용

E-2 투자비자는 개인이 미국 사업체에 직접 투자, 운영할 때 사용하는 비자입니다.미국 투자이민 프로그램인 EB-5 에 비해 소규모의 투자금이 소요되기 때문에 소액투자비자라고도 불립니다.
E-2 비자는 영주권이 아닌 비 이민 비자이지만, 수속기간이 4~6개월로 빠르고 영주권자와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익까지 창출 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현재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많은 한국 사람들이 이 E-2 비자로 미국에 입국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2번째로 투자비자 신청자가 가장 많은 나라가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E-2 투자비자의 장점은 크게 4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째, 21세 미만의 자녀가 미국 공립학교에 무료로 다닐 수 있습니다.
둘째, 배우자의 자유로운 취업이 가능합니다. 주 신청자는 반드시 E-2 비자 발급 시 허가 받은 사업체에서만 일을 할 수 있지만, 배우자는 노동허가를 받아 자유로운 취업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후 배우자가 주 신청자가 되어 취업이민 카테고리를 통해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셋째, 미국 내 장기체류가 가능합니다. 비교적 적은 투자금액으로 영주권자처럼 생활하며 연장 횟수에 제한이 없어 장기체류가 가능합니다.
넷째, 수속기간이 빨라 미국 내 신속한 입국이 가능하며, 비자 발급 수량에 제한이 없습니다. 이민 비자들은 연간 발급 수량에 제한이 있으나, E-2 비자는 그 수량 제한이 없고, 수속기간이 빨라 4~6개월 이면 비자를 발급받아 미국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E-2 비자의 신청조건은 EB-5 보다 까다로운 편입니다.
투자자는 반드시 미국과 무역 및 통상에 관한 조약이 체결된 나라의 시민이어야 합니다
투자자는 사업체 지분의 50% 이상을 보유해야 합니다.
투자자 자신은 투자한 사업체의 주인, 또는 고위관리자 이거나 사업 운영에 필수적인 기술을 소지하고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투자는 실제로 이루어져야 하며 철회가 불가능해야 하며, 성공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만큼 충분한 투자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투자금은 반드시 사업의 운영을 위해 사용되어야 하며 페이퍼 컴퍼니나 지나치게 투기적인 투자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투자에 적극적으로 활용되지 않는 은행 예금 및 담보 제공은 투자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단순히 가족의 생계유지가 가능한 정도의 수익보다 확실하게 많은 수익을 내야 하며 미국에 충분한 경제적 이득을 주어야 합니다.
투자자는 투자금을 운영하고 조정할 수 있어야 하며 투자는 상업적 의미에서 위험을 감수하여야 합니다. 투자 기업의 자산을 담보로 한 대출은 허락되지 않습니다.

E-2 비자의 수속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스컨설팅의 E-2비자 담당자와 상담 후 고객님의 자산 및 경력 사항에 제일 알맞은 사업체를 선정하고 계약을 체결합니다. 그 후 현지 사업체 답사를 진행하고, 현지 법인 설립 및 은행 계좌를 개설, 투자금을 송금합니다. 투자금 송금 이후, 모스컨설팅 직원의 도움을 받아 구비 서류를 준비하고 주한 미국 대사관에 비자 서류를 접수합니다. 이후 비자 인터뷰 날짜가 잡히면, 모스컨설팅 담당자의 사전 인터뷰 교육 이후 주한 미국 대사관에서 인터뷰를 합니다. 비자가 발급되면(클릭) E-2 비자가 부착된 여권을 우편으로 수령하며, 이후 미국에 입국하여 사업체 오픈 및 운영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E-2 소액투자에 있어서 왜 일반 사업체보다 프랜차이즈 사업체에 투자하는 것이 안전한지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 사업체에 투자 할 경우, 첫째, 투자자의 경험 부족으로 실패할 위험성이 높은 반면 프랜차이즈의 경우 프랜차이즈 본사의 관리 등을 통해 실패의 위험성이 매우 낮습니다. 둘째, 프랜차이즈를 선택 할 시 브랜드 이미지가 강하며 믿을 수 있는 업체 선정이 가능한 반면, 일반 사업체는 그 지역사회의 신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실패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셋째, 일반사업체 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원자재를 공급받을 수 있으므로, 가격 경쟁력 면에서 더욱 우위에 있습니다. 이 외 (클릭) 다양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일반업체보다 프랜차이즈 업체 투자를 더욱 선호 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